컴팩트공무원사회 스토리

누구도 하지 못했던 공무원사회 컴팩트 구성과 과목별 최적화 학습법의 정립, 컴팩트공무원사회에 대해 소개 합니다.
공시생 3명 중 1명은 단지 쉬워 보인다는 이유로
사회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공시생들이 선택과목을 고르는 기준은 다양하지만, 그 중 공통된 기준은 ‘내용이 친숙 하거나 어렵지 않은지, 분량이 적어 단기간에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과목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런 점을 미루어 볼 때 공무원사회는 가장 매력적인 선택과목입니다. 이미 공시생들 사이에서는 ‘고교 이수 과목이기 때문에 기초가 없어도 된다’, ‘많이 선택하기 때문에 조정점수 받기가 좋다’, ‘어렵고 깊게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 등의 이유로 공무원사회를 선택할 것을 추천하는 의견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론을 뒷받침 하듯 2013년 사회 과목 최초 도입 이후 약 3명 중 한 명의 수험생들은 사회를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016 공무원 선택과목 '사회' 선택 : 35%
하지만 사회는 공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생각만큼 쉽게 점수도 오르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조차 공무원 사회를 수능보다 쉬운 유일한 과목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회는 정말 쉽기만 한 과목일까요?

공무원사회 마냥 쉽게 생각하면 큰 코 다쳐!

사회를 시작하는 공시생이 사회 3과목 중 가장 먼저 시작하는 과목은 사회문화 입니다. 비교적 개념의 깊이도 낮고 낯익은 개념이 많기 때문에 단순하게 이해하고, 암기하게 됩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지만 비교되는 개념이 많아 개념이 명확하게 정립되지 않으면 시험에서 실수가 많이 나오는 과목 입니다.

사회문화를 쉽게 끝냈더라도, 진짜 문제는 쉽게만 생각했던 사회를 포기까지 하게 만드는 경제 입니다. 경제는 단순 암기과목으로 생각했던 수많은 공시생들에게 복잡한 개념의 이해와 함께 그래프와 표까지 정확하게 분석하는 응용력까지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체감 난이도가 매우 높으며 실제 시험에서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합니다. 경제를 단순하게 접근한다면 절대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법과 정치는 제시문을 추론하여 정답을 찾는 수능과 다르게 개별 법령이나 헌법의 구체적인 내용 등 단순 지식을 직접적으로 묻는 문제 유형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용을 정확하게 암기하는데 공부 시간이 매우 많이 소요 됩니다.

결국 사회는 세 과목이 합쳐진 과목인 만큼 각 과목 마다의 특징이 있으며, 공무원 시험도 서로 다른 유형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아직 공무원 사회 학습에 대한
제대로 된 학습법이 없는 것이 문제 입니다.

그러면 사회를 선택한 공시생은 사회를 어떻게 공부하고 있을까요? 대부분의 공시생들은 사회의 각 과목별 특성에 맞춰진 학습보다는 단순히 기본서의 모든 내용을 이해하고 암기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춰 학습하고 있습니다. 이는 노량진의 유명 강사의 공무원 사회 강의에서도 같은 패러다임으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본서의 모든 내용 단순 이해와 암기뿐인 일반적인 공무원사회 학습방법

하지만 하나의 솔루션으로 각 각의 과목 특성과 시험 출제 유형이 다른 세 과목을 똑같이 학습하는 것은 매우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시험 문제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어 낼 수도 없는 극히 비효율적인 방법 입니다.

컴팩트공무원사회는 과목별 최적화 학습을 베이스로
시험과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컴팩트하게 구성하여
공무원사회 초단기 성적폭발이 가능합니다.

컴팩트공무원사회는 사회문화, 경제, 법과 정치 각 과목의 특성과 시험 출제 경향에 최적화하여 강의와 교재를 제작하였습니다.

사회문화는 자연현상과 사회현상, 기능론과 갈등론 등 서로 비교 되는 개념이 많으며, 시험 문제 또한 두가지의 개념을 비교하는 유형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회문화에는 개념간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비교하는 방법으로 학습합니다.

경제는 개념의 이해보다는 그래프를 해석하여 개념을 응용하고, 적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경제의 개념과 시험 문제에는 일정한 패턴이 존재 합니다. 컴팩트공무원사회는 이 패턴을 바탕으로 그래프를 쉽게 해석하기 위한 몇 가지의 공식을 만들었습니다. 개념과 패턴을 이해하고 몇 가지의 공식만 암기한다면 경제는 사회 과목 중 가장 쉬운 과목이 될 것 입니다.

법과 정치는 개념과 사례 등을 모두 암기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개념의 핵심이 되는 키워드를 선별하여 키워드 중심의 학습이 이루어 집니다. 또한 개념과 핵심 키워드를 쉽게 암기하기 위한 암기팁까지 제공 됩니다.

비교,패턴과 공식,키워드 학습의 컴팩트공무원사회

또한 과목별 최적화 학습을 베이스로 공무원 시험에 출제될 내용만 단기간에 끝낼 수 있도록 시험 출제 내용과 개념의 핵심을 중심으로 컴팩트하게 구성하였습니다. 각 과목의 특성에 맞춰 내용을 압축하여 구성하였기 때문에 어느 공무원사회 강의와도 비교할 수 없는 컴팩트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컴팩트공무원사회의 목표는 단 한가지 입니다. 사회를 선택한 모든 공시생이 사회를 가장 빠르게 끝내고 시험장에서 사회 20문제를 15분 안에 정확하게 풀어 낼 수 있도록 하는 것,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컴팩트공무원사회 김현중 교수님과 사회 연구팀은 끊임 없이 연구하고 더 좋은 컨텐츠를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